이슈

지금 우리 학교는 줄거리와 등장 인물 그리고 감상평 넷플릭스 인기 한국드라마

조용한 도랑가 2022. 1. 31.

지금 우리 학교는 몇 부작? 제작사 정보와 회차, 줄거리와 등장인물 그리고 감상평입니다. 청소년 드라마 인출 알았는데 무려 18금 다소 폭력적인 장면이 많았고 첫 씬부터 학교 폭력 장면이 나와 섬뜩하였답니다.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넷플릭스 드라마인데요. 줄거리와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명절이라 하루 만에 몰아서 12편을 다 몰아서 볼 수 있었어요. 지금 우리 학교의 결말까지 다 보았는요. 저는 정말 재미 있게 보았습니다. 추천 드려요.

 

 

 

지금 우리 학교는

  • 장르 : 스릴러, 호러, 청소년, 한국 드라마, 웹툰 원작
  • 공개일 : 2022년 1월 28일
  • 회차 : 총 12부작
  • 제작사 : 필름 몬스터 by JTBC스튜디오, 김종학 프로덕션
  • 제작진 : 박철수 함영훈 손기원
  • 극본 : 천성일 (Team Harimao)
  • 원작 : 네이버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작가 주동근
  • 시청등급 : 18세 이상

 

학생들이-일어서서-나란히-서있다
영화속 장면

 

간단한 줄거리

12편의 방대한 분량의 드라마로 전체적인 줄거리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일러가 포함 안되게 최대한 노력 하였습니다. 본의 아니게 포함되더라도 이해해 주세요. 

 

학교 폭력에 의해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간 피해자가 전 학교 일진들이 보복을 하는 장면으로 시작을 합니다. 이런 아들을 위해 학교 선생님이자 미국에서 생물학을 전공한 아버지는 일진들에게 대항조차 못하고 주눅이 들어 살기 싫다는 아들을 위해 바이러스를 만듭니다.

 

결국 이 바이러스 주사를 아들에게 놓게 되고 이후 아들은 옥상에서 일진들에게 대항하다. 옥상에서 떨어지지만 죽지 않습니다. 바이러스로 인해 이미 좀비가 되었기 때문인데요. 이후 잘못된 것을 알고 효산 고교에서 과학선생님으로 근무하면서 아들을 다시 되돌리기 위해 연구를 계속합니다.

 

과학실을 청소하던 한 아이가 과학실에서 바이러스를 되돌리기 위해 실험 중이던 쥐에게 물리는 사고가 발생하고 과학 선생님은 바이러스가 번지지 않도록 이 학생을 가둬 놓고 치료제도 놓지만 소용이 없게 됩니다.

 

탈출해서 교실로 가서 쓰러지며 과학실에서 갇혀서 과학선생님이 가둬 놓고 주사를 놓았다고 말하게 됩니다. 이 아이는 양호실로 가게 되는데 양호 선생님을 물게 되고 아이는 병원으로 실려가지만 양호 선생님은 이후 좀비가 되어 학생을 물게 되고 이게 시발점이 되어 좀비로 변한 아이들이 연쇄적으로 공격하면서 좀비의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병원에 간 아이가 좀비가 되어 사람들을 공격하게 되며 걷잡을 수 없게 됩니다.

 

 

 

이 바이러스를 만든 과학선생님은 경찰에 체포되어 조사를 받게 되는데요. 밖에 좀비가 창궐한다는 뉴스가 터지고 형사에게 바이러스를 만든 사람은 자기고 학교 폭력으로 삶의 의미를 잃고 망가져 가는 아들을 위해 만들었으며 이에 대한 해답은 학교 과학실 노트북에 있다고 합니다. 이미 세상은 좀비판으로 변하게 되고 경찰서에도 좀비가 계속 사람들을 공격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과학선생님도 좀비로 변신, 실마리인 노트북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형사는 좀비들이 득실 되는 밖을 뚫고 길을 나섭니다. 드라마의 무대인 효산시에는 계엄령이 발표되어 군인들이 통제하게 됩니다. 

 

학교에서는 좀비를 피해 살아남은 아이들이 살아남아 탈출하기 위해 여러 가지 일들이 벌어지게 됩니다. 이 드라마의 대부분이고 이걸 말하면 아직 안보신 분들에게 스포일러라서 줄이겠습니다. 전개되는 내용은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 우리 사회에 비판적인 요소들도 꽤나 들어 있어요. 

 

등장 인물

이 드라마의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아이들에 대해서 간략히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음은 자세히 써드리고 싶으나 스포가 안되게 살짝 적어 볼게요.

 

남온조 역 / 박지후

소방관의 딸, 청산의 어릴 적부터 친구, 친구인 청산이 보다 수혁을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남온조 역 박지후
남온조 역 박지후

 

이청산 역 / 윤찬영

청산 치킨집 아들, 용기 있고 재빠른 몸놀림의 소유자, 어릴 때부터 온조와 친구로 지내온 사이입니다. 짝사랑하는 온조가 수혁을 좋아하는 것을 알고 서운해합니다. 

이청산 역 윤찬영
이청산 역 윤찬영

 

최남라 역 / 조이현

반장이나 아이들에게는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으며 자기감정을 잘 표현하지 못해 아이들은 반장 대접을 해주지 않습니다.

최남라 역 조이현
최남라 역 조이현

 

 

이수혁 역 / 로 몬

학교 일진들과 친했으나 인연을 끊고 지냅니다. 청산과 친한 친구 사이이며 온조가 자신을 좋아하는 것을 알지만 자신은 반장인 남라를 좋아합니다.

이수혁 역 로 몬
이수혁 역 로 몬

 

 

윤귀남 역 / 유인수

일진 중 한 명으로 나쁜일을 일삼는는 따가리였으나 드라마의 최고 빌런이 됩니다. 

윤귀남 역 유인수
윤귀남 역 유인수

 

이나연 역 / 이유미

자기밖에 모르는 성격으로 아이들을 힘들게 합니다. 경수와 사이가 좋지않아 경수를 무시합니다. 오징어 게임에도 출연했던 낯익은 얼굴이었는데 역시 한 건 하더군요.

이나연 역 이유미
이나연 역 이유미

 

한경수 역 / 함성민

친구들을 위해 먼저 나서서 어려운 일을 하지만 나연에게 무시를 당하며 나연과 많이 다툽니다. 

한경수 역 함성민
한경수 역 함성민

 

 

윤이삭 역 김주아

온조의 단짝 친구입니다. 온조와 오랜 친구사이인데 먼저 좀비가 되어서 온조가 깊은 슬픔에 빠지게 됩니다. 

윤이삭 역 김주아
윤이삭 역 김주아

 

서효령 역 김보아

분홍이 조끼를 입고 큰 역할은 없지만 진짜 일반 여고생이면 이러겠다 싶은 캐릭터였습니다.

서효령 역 김보아
서효령 역 김보아

 

김지민 역 김진영

좀비에게 친구들을 하나씩 잃어가자 트라우마에 빠지게 되는데요. 이런 상황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이러지 않겠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김지민 역 김진영
김지민 역 김진영

 

양대수 역 임재혁

노래도 잘하고 덩치가 큰 친구로 덩치를 바탕으로 큰 힘을 사용해 위기를 극복합니다. 우진이의 누나를 짝사랑합니다.

양대수 역 임재혁
양대수 역 임재혁

 

오준영 역 안승균

남라에게 항상 1등을 주고 2등인 친구 컴퓨터등 최신 기기도 잘 다루고 조용 하지만 친구를 위해 나서기도 합니다.

오준영 역 안승균
오준영 역 안승균

 

장우진 역 손상연

대수와 친구사이 대수는 우진이를 처남이라고 부릅니다, 우진이와 하리는 남매로 사이가 좋습니다.

장우진 역 손상연
장우진 역 손상연

 

 

장하리 역 하승리

우진의 누나 양궁선수 활로 좀비를 원샷 원킬하네요. 국대 선발에서 떨어져 학교에 돌아오는데 학교에는 좀비가 창궐하여 동생 우진을 찾으러 갑니다.

장하리 역 하승리
장하리 역 하승리

 

 

박미진 역 이은샘

공부는 못하지만 대학은 가고 싶은 고3 여학생이지만 웬만한 남학생들보다 셉니다. 하리와 티격태격 하지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하리와 합을 맞춥니다.

박미진 역 이은샘
박미진 역 이은샘

 

민은지 역 오혜수

학교에서 일진들에게 왕따를 당하며 세상 모든 사람들이 죽어 버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괴롭힘들 당하던 아이로 삐뚤어진 마음이 느껴집니다.

민은지 역 오혜수
민은지 역 오혜수

 

 

김철수 역 안지호

은지와 같이 일진들에게 왕따를 당하지만 은지를 마음속으로 좋아합니다. 그러나 용기가 없어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김철수 역 안지호
김철수 역 안지호

 

 

 

감상평

첫 씬부터 대단히 폭력적인 장면이 나와 아이들과 보기 힘들겠단 생각이 들었지만 스토리 구성 참 좋더군요. 위기가 닥치게 되면 가족에 대한 사랑이 더욱 커지는 것을 보여주고 그것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들이 잘 표현되었고요. 학교에서 아이들의 우정과 이성 간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 극한의 상황이 오면 자신만을 돌보는 이기심으로 타인을 위험에 빠뜨리고 결국 마음의 짐을 갖게 되는 감정에 대한 표현 등 자극적이고 섬세하게 표현한 감독님의 연출이 드라마를 더욱 재미있게 보게 만들었습니다. 

많은 액션씬과 학교라는 배경으로 우리와 우리 아이들이 겪고 있는 현재의 모습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이 담겨 있는 내용을 드라마를 보시면 곳곳에서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 후속작이 나올 것이라는 냄새를 많이 풍기고 똥을 덜 싼듯한 느낌으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시즌2가 나올 것 같아요. 지금 우리 학교는 오징어 게임처럼 해외에서 인기가 있는 것 같네요. 케이 좀비가 앞으로 세계의 좀비를 이끌어 갔으면 합니다. 앞으로 나올 좀비 드라마 킹덤도 후속작 나왔으면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