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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실연비 실제 주행 연비 데이터 인포콘으로 확인해보았습니다.

조용한 도랑가 2023. 3. 30.

토레스 실연비 실제 주행 연비 데이터를 가지고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평균 출퇴근 위주로 운전한 내용을 바탕으로 지난 6개월간의 주행 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토레스의 연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포콘 가입방법 바로 가기

 

 

 

토레스 실연비 실제 주행 데이터

토레스 실연비를 실제 주행 데이터에 대한 내용입니다. 차량 운행을 하는 방법과 도로상황에 따라서 연비는 차이가 꽤 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의도적으로 탄성 주행을 하면 거리가 늘어나고 추운날씨에는 연비가 조금 떨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또한 차가 정체되면 연비 차이는 꽤 크게 났습니다.

 

토레스 실제 주행 연비데이터 섬네일
토레스 실제 주행 연비데이터 섬네일

 

토레스 실제 주행 내용

토레스를 출고 받고 2022년 10월부터 실제 운행 데이터를 쌍용 인포콘을 통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편도 약 15km 구간의 회사 출퇴근에 주로 이용하고 있고 가끔 주말에 놀러도 가고 신학기부터는 아이 학교 등교를 시키고 있습니다.

  • 출근거리 편도 아이 등교 포함 20km
  • 퇴근거리 편도 16km

 

 

토레스 인포콘 운행 데이터

토레스 인포콘 운행 데이터를 통해 실연비가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6개월간 약 8,000km를 주행하고 있습니다. 평균 속도는 33km/h이고 안전운전 점수는 부끄럽네요. 67점 노력해야겠습니다.

 

토레스 인포콘 데이터
토레스 인포콘 데이터

 

쌍용 토레스 실연비 데이터

이번 3월의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붉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제가 출퇴근 시 운행한 정보입니다.

토레스 실연비 운행데이터1
토레스 실연비 운행데이터1

 

토레스 실연비 운행데이터2
토레스 실연비 운행데이터2

 

정체가 토레스 연비에 미치는 영향

3월 28일 퇴근길 주행거리는 15km를 운행했고 28분 걸렸습니다. 실연비는 10.8km가 나왔습니다. 평균적으로 걸리는 시간으로 약간의 정체를 포함했습니다.

 

3월 24일 퇴근길과 비교해 보면 시간이 40분이 걸렸고 실연비는 9.5km가 나왔네요. 정체되는 시간이 길수록 연비는 나빠지네요.

 

출근길 가장 운행시간이 길었던 날을 살펴보면 차량 정체가 심할수록 연비는 극단적으로 낮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월 23일 운행시간이 59분 걸렸고 실연비는 8.3km가 나왔습니다. 그날 비도 오고 정체가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토레스 공식 연비

토레스 공식 연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복합 10.2~11.2km
  • 도심 9.3~10.2km
  • 고속 11.4~12.5km

 

토레스 도심 실제 주행  연비

6개월간 데이터를 입력해 실연비의 평균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출퇴근 시 연비는 11.4km/l로 계산이 되었습니다.

쌍용 토레스 공인연비와 비교를 해보면 조금 더 나오는 상황이어서 조금은 기분이 좋았지만 탄력 주행 등을 잘 이용하면 좀 더 좋은 연비로 운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토레스 고속 실제 주행 연비

고속 공인연비는 시속 100km/h를 잘 유지하면 더 높게 나왔습니다. 과속을 하지 않는다면 공식연비 보다 높은 14km 정도 나옵니다. 아래는 실제 고속도로 주행을한 토레스의 연비입니다.

 

토레스 고속도로 주행 실연비
토레스 고속도로 주행 실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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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토레스 실연비에 대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운행을 해보니 연비는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나와주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조금 더 좋은 운행습관을 길러 연비를 개선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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