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양식

세금계산서 양식 수기 발행 엑셀 자동 양식지 무료 다운로드 하세요.

조용한 도랑가 2021. 12. 22.

 수기 세금계산서 발행 자동 엑셀 양식 무료 다운로드하세요. 대부분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계실 텐데요. 그래도 매출액이 3억 미만인 분들은 수기로 작성을 하셔도 됩니다.

 

그래서 준비해보았습니다. 품목과 금액을 기입하면 자동으로 계산되어 출력할 수 있는 엑셀 자동 양식이에요. 간단한 사용법으로 세금계산서를 수기로 출력할 수 있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으로 견적서 양식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려면 아래 버튼을 눌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 보세요.

 

견적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바로 가기

 

 

 

세금계산서 엑셀자동 양식 수기 작성 할 때

 품목과 금액을 기재하시고 출력 화면에서 출력을 하면 공급자 및 공급받는 자로 나뉘어 출력이 됩니다.

 

섬네일
섬네일

 

세금계산서 작성방법

 입력화면입니다. 그림과 같이 공급받는 자와 공급자란에 사업자 정보를 기입하세요. 
 날짜와 판매하는 물품명과 수량 그리고 금액을 기입하시면 끝

 

세금계산서 입력 화면
세금계산서 입력 화면

 

세금계산서 출력

 출력 화면에서 사업자 정보와 거래내역과 금액을 확인하시고 출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공급받은 자 보관용과 공급자 보관용이 아래 위로 출력이 됩니다. 잘라서 하나는 보관 하나는 공급받는 자에게 제공하면 됩니다.

 

세금계산서 출력화면
세금계산서 출력 화면

 

세금계산서 엑셀 자동 양식 다운로드

 

 

 

세금계산서.xls
0.07MB

 

 

 

세금계산서 란?

 세금계산서란 대한민국 부가가치세 법에 의하여 과세사업자가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고 상대에게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거래를 한 사실을 확인해주는 서류를 말하는 것으로 우리나라 부가가치 세상 부가가치 세율은 10%입니다.

 

 세금계산서에는 공급하는 자와 공급받는 자의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주소를 포함한 정보를 기입하고 판매하는 재화와 용역을 제공한 날짜와 금액 금액 그리고 부가가치세 10%를 가산한 금액으로 발행합니다.

 

세금계산서의 종류

 세금계산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세금계산서
  • 계산서
  • 영수증 또는 간이 영수증
  •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대한민국에서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은 일반과세자와 법인사업자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전자세금계산서를 의무적으로 발행하여야 하는 대상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대상자이면 수기 세금계산서 발급이 인정되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대상

  • 법인사업자
  • 직전연도 공급가액 합계 3억 원 이상의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절차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접속→조회/발급→전자(세금) 계산서 선택→발급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화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화면

 

 위 화면에서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시면 됩니다. 좌측에 공급자 오른쪽 공급받는 자에 정보를 입력하시고 아래에 거래를 진행한 날짜를 입력하고 계산 버튼을 선택하여 총 거래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하단에 청구 또는 영수함을 선택하셔서 입금을 받기 전이라면 청구 입금을 받으셨다면 영수를 체크해주시면 되며 마지막으로 발급을 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TIP
 
 

자동으로 부가가치 세액을 10%를 빼기 때문에 입력하실 때 부가가치세 합계 금액으로 입력을 하셔야 합니다.

 

 

견적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바로 가기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거래명세서 양식 작성방법과 거래명세서 엑셀 자동 양식 무료 다운로드하세요.

 무료 서식 견적서 양식입니다. 무료로 다운로드하세요.

 위임장 작성 시 유의사항과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이것으로 품목과 금액을 기입하면 자동으로 계산되어 출력할 수 있는 엑셀 자동 양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사용법으로 세금계산서를 수기로 출력할 수 있답니다. 수기 세금계산서 발행 자동 엑셀 양식 무료 다운로드하셔서 편안하게 사용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