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낚시포인트

가덕도에서 카고낚시로 감성돔을 잡다. 포인트공개

조용한 도랑가 2021. 10. 21.

 가덕도에서 카고 낚시로 감성돔을 잡다. 포인트 공개해드리겠습니다. 낚시 초보자 들든 고수든 다들 잡고 싶은 가을 감성돔 같이 잡아 봐요. 일반인들도 쉽게 낚시를 할 수 있는 가덕도의 한 장소와 감성돔을 잡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덕도 대항 갑오징어 낚시 성공 후기

 

장소공개

 가덕도 감성돔 낚시 장소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초보자도 안전하게 낚시 가능한 가덕도 감성돔 포인트는 바로 이곳입니다. 장소는 바로 천가교입니다.​ 제가 감성돔을 잡은 장소는 낚시하기도 편하고 안전한 다리 위입니다. 가덕도 천가교 교량 위에서 낚시를 하였습니다. 차량이 다니는 교량과 사람이 다니는 교량이 있습니다. 사람이 다니는 교량에서 낚시를 하시면 됩니다. 가을이 되면 한 번씩 감성돔 잡으러 가는 곳입니다. 은빛 반짝 감성돔 이쁘지요. 가을이 되니 감성돔도 사이즈도 커지네요. 회를 떠서 먹으니 맛도 좋네요

 

직접잡은 감성돔
직접잡은 감성돔

 

카고 스텐 망

 저는 카고 채비로 감성돔과 숭어를 잡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생긴 채비를 말합니다. 여기에다가 밑밥을 꼭꼭 채워 넣고 바늘에는 지렁이나 새우등 미끼를 달아서 던지는 낚시입니다. 저는 경단을 썼습니다. 히트 경단이라는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경단이 바늘에 잘 붙어 있을까? 하고 격정도 되고 했는데 밀물 때 조류가 엄청 센 곳에서도 잘 버티고 고기가 물고 올라오더군요.

 

카고스텐망
카고스텐망

 

낚싯대

 낚싯대는 3호를 사용하였고 릴은 3000번 릴을 사용하였습니다. 저는 초보인지라 항상 낚싯대를 저렴하고 성능이 좋은 즉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감성돔 잡은 날 사용한 낚싯대는 용성에서 나온 씨파크 3호 450 제품이었습니다.

 

낚시대
낚시대

 

릴은 다이와 레가리스 LT 3000번을 사용하였습니다. 요거 물건이더군요. 가격 대비 성능이 아주 뛰어난 것 같습니다. 요즘 구하기도 어려운 것 같아요 품절 대란이네요.

3000번 릴
3000번 릴

 회 한 접시 하실래 예? 그러면 저기 가서 잡아 보이소. 감성돔이 나올 겁니다.

 

 

 

 

볼락루어낚시 기초 볼락루어낚시 장비와 볼락루어낚시 채비 그리고 볼락루어 요령

볼락루어낚시 기초 볼락 루어 낚시 장비와 볼락 루어 낚시 채비 그리고 볼락 루어 낚시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락낚시 시즌은 날이 차가워지는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zelse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