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켄타우로스 BA.2.75 변이 코로나 확진자 추가 국내 확진 사례 및 증상

조용한 도랑가 2022. 7. 25.

코로나가 다시 재 확산하려는 움직임으로 확진자가 계속적인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새롭게 발생한 켄타우로스 BA.2.75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자가 추가되었습니다.

 

 

 

얼마 전까지 1명 수준의 코로나 확진자가 현재는 많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무더운 여름철 야외 활동 증가와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하여 점점 더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이번 휴가철 때문에 더 많이 확산될 수 있어 그 위험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켄타우로스 변이 바이러스 추가 확진 소식은 더욱 불안하게 만듭니다. 

 

켄타우로스 변이

켄타우로스는 신화 속 상반신은 인간 하반신은 말의 형태를 한 반인반수를 말합니다. 변이 되는 스파이크 단백질 변이 유전자 수가 스텔스 오미크론 보다 무려 8개나 더 많은 36개로 BA.5의 전염력보다 3.2배 더 강력한 전파력을 가지고 있으며 기존 백신 접종자와 오미크론 확진되었더라도 다시 코로나에 감염될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켄타우로스 변이 썸네일
켄타우로스 변이 썸네일

 

맨 처음 5월 25일 인도에서 발견된 BA2.7.5 코로나 변이는 지난달 6월부터 빠르게 확산하고 있고 미국, 호주, 독일, 영국, 일본, 캐나다 등 약 10여 개국에서 발견되고 있으며 최근 러시아에서 늘어나는 확진자는 켄타우로스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면역 회피성과 전파력이 강한 바이러스가 우세종이 된다면 코로나 재유행은 더 큰 규모와 더 많은 기간 동안 지속될 수 있어 많은 우려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 켄타우로스 확진 사례

지난 7월 14일 인천에서 60대로 알려진 의심 환자가 나와 7일간 재택 격리를 하였으며 이 확진자는 해외여행 이력이 없다는 것이 더욱 우려스러운 일인데요. 그 이후 추가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이며 7월 25일 또 충북에서 20대 환자 한 명이 더 추가가 되었다는 속보가 나왔습니다.

 

또한 켄타우로스 BA.2.75의 변이 확인 속도가 느리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 변이의 확인에는 두 번째 확진자의 경우 2주가 걸렸는데요. 기존 PCR 검사의 경우 알파, 델타, 오미크론 등 큰 줄까의 변이만 확인이 가능하며 오미크론 변이라는 것을 알아도 이게 BA.2, BA.5, BA.2.75 변이 인지 확인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켄타우로스 변이의 증상

켄타우로스 변이 BA.2.75의 증상은 기존 오미크론과 유사합니다. 발열, 오한, 기침, 호흡곤란, 심한 피로, 근육통, 몸살, 미각과 후각 상실, 인후염,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 기존의 증상과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져 가나 했더니 또 다른 변이가 나와 앞으로 더 유행할 것이라는 전망에 기운이 빠지네요. 다시 한번 마스크 꼭 챙겨서 쓰시고 개인위생관리를 한층 더 철저히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의 과정을 뉴스 등의 소식을 통해서 확인하시고 잘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시기 좋은 글

▶ 코로나 감염 후 자가격리, 자가치료 방법과 나타나는 증상 및 잠복기 전염 그리고 후유증

▶ 가글하는 방법 입냄새 제거와 구강 청결을 위해 지켜야 할 사항과 리스테린 구강 고민 별 제품 분류

▶ 인후통 완화 법 코로나 재택치료, 자가격리 할 때 활용하세요.

 

코로나가 다시 재 확산하려는 움직임으로 확진자가 계속적인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새롭게 발생한 켄타우로스 BA.2.75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자가 추가되어 불안함이 커지고 있습니다. 개인위생 관리 철저히 하셔서 코로나 위기에 대응 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