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독감과 코로나가 동시에 발병 플루로나 주의하세요 사망률 6배 증가

조용한 도랑가 2022. 1. 3.

독감과 코로나가 동시에 플루로나 주의하세요 사망률 6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개인위생 철저히 하시고 건강 관리 철저히 하셔야 할 때입니다.

 

플루토나

코로나 바이러스와 독감이 동시에 오는 신조어를 플루로나라고 합니다. 이스라엘에서 첫 감염 사례가 발생되었고요. 젊은 임산부가 코로나와 독감이 동시에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해요. 확산되는 오미크론 바이러스에 겨울철 발병되는 독감까지 위세를 더해 정확한 연구를 해야 하겠지만 동시 감염 시 사망률이 무려 6배나 증가된다고 합니다. 

 

 

트윈데믹 우려

이스라엘에서는 오미크론 바이러스와 동시에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고 있어 트윈데믹이 나 올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겨울이 되면 기승을 부리는 독감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입원 하는 사례가 늘고 있고 저조한 독감 백신 접종율로 인해 앞으로 더욱 늘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이스라엘은 물론 미국도 지난 겨울보다 독감환자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독감과 코로나 동시감염 플루로나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는 뉴스를 보면 긴장을 안 할 수가 없는데요. 트윈데믹이 오지 않게 하기 위해서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가능한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최선책이지 싶어요.

 

코로나와 독감 감염 예방법

예방접종

코로나 백신과 독감 백신 예방 접종을 필히 하여야 하겠습니다. 독감 바이러스는 매년 달라지기 때문에 매년 접종을 하셔야 해요. 코로나 백신을 맞지 못한 어린이들은 꼭 독감 예방접종을 해 주세요.

손 씻기

자주 손을 씻어야 하며, 손으로 얼굴을 안 만지도록 해야 합니다. 꼭 흐르는 물에 비누를 이용해 30초 이상 씻으셔야 하고 가족들에게 감염이 될 수 있으니 손은 되도록이면 자주 씻어 주도록 해야 해요.

외출 시 마스크 꼭 쓰기

개인위생 관리의 첫 번째 마스크 쓰기는 필수겠지요. 특히, 아이들은 어른에 비해 기초체온이 높고 체온조절 능력이 부족해 차고 건조한 공기가 어린이 아이들에게는 부담이 된답니다. 아직 코로나 백신을 맞이 않은 아이들은 더욱 철저히 마스크를 써야 해요.

온도, 습도 관리하기

추운 날씨로 실내와 외부의 온도차가 큰 계절인 겨울에 실내 난방으로 인한 건조한 공기는 호흡기 점막을 약해지게 만들어 감기, 비염, 독감 등 호흡기 질환의 발생이 커지게 되는데요. 너무 높지 않은 실내온도와 적정한 습도 유지는 필수입니다. 가습기 사용이 괜찮은 방법입니다. 가습기 사용 시 세균 번식을 막기 위해 청소를 철저히 해주세요.

충분한 수분 섭취

건조한 날씨로 인해 호흡기 내 점박이 건조하게 되어 바이러스를 막지 못해 발생하게 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점막이 마르지 않도록 해주셔야 하겠죠. 

 

이상으로 독감과 코로나가 동시에 발병 플루토나 주의하세요를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