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활동

오미크론이 확산 되고 있습니다. 개인 방역을 철저히 해야 할 때입니다.

조용한 도랑가 2021. 11. 29.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오미크론을 대비하고 개인위생관리와 개인방역을 철저히 하도록 해요.

 

 

 세계 보건기구(WHO)에서 오미크론은 최신 covid-19 '걱정거리'라고 하였어요.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오미크론 변이에 대비하기 위해 여행 제한을 실시하고 있어요  현재 오미크론이라고 이름 붙여진 새로운 Covid-19 변종이 지난주 수요일 남아프리카에서 발견되었고 전 세계 주식 시장의 하락을 불러왔어요. 특히나 유행을 막기 위해서 국제선 제한으로 해외여행을 막고 있고 관련 업종의 우려를 불러왔고 코로나 관련 업종은 강한 상승을 나타 내었어요.

 

 오미크론 변종은 남아프리카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고 이어 벨기에, 홍콩, 독일, 이탈리아, 영국, 이스라엘, 터키등 아시아와 유럽에서도 발견되고 있어요. 이미 오미크론이 세계 여러 나라로 퍼졌다는 걸 말하죠. 과학자들은  오미크론이 얼마나 빨리 확산되는지, 이 변종이 이떻게 생겼났는지등 오미크론을 파악하는데 시간이 몇 주가 걸릴지 모르는 일이에요.

 

 이 바이러스는 델타보다 훨씬 전염성이 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앞전 델타는 16개 인데 비해 30개 이상의 돌연변이가 일어나서 사람의 세포와 결합되는 게 더 높아졌기 때문인데요. 발생지인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새롭게 감염되는 사람들 중 90%가 오미크론에 의한 감염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어요, 아직 이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 결과가 없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확산되고 대유행이 올지는 모르겠지만 각자가 위생을 강화하고 대비를 잘해야겠어요. 증상이 심하지는 않고 많은 피로감을 느끼게 한다는 것으로 뉴스가 나왔지만 아직은 알 수 없는 거죠.

 

 WHO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면 제일 먼저 발견은 11월 9일이었고, 이 돌연변이는 11월 24일 남아프리카에서 처음 발표되었어요. 델타 변종이 아직까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발병된 변종으로 미국에서 99.9%를 차지하고 있고  오미크론 변종은 남아공 사례의 급증과 아울러 지난 2주 동안 1,400% 이상 증가했다고 해요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은 확산 방지를 위해 남아프리카 공화국 8개국에 대하여 여행 제한 조치를 발표하였고 남아프리카의 레소토, 에스와 티니, 나미비아, 짐바브웨, 모잠비크, 말라위, 보츠와나에서 오는 입국이 제한될 것으로 발표했어요. 그리고 영국, 호주, 이스라엘, 프랑스, 독일을 포함한 여러 국가들도 새로운 변종을 막기 위해 남아프리카 국가들로부터의 여행을 제한하고요. 우리나라도 곧 발표할 것 같아요. 이것에 대하여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거센 반발을 하고 있어요.

 

 

 라마포사 대통령은 대국민 연설을 통해 발표한 내용을 보면 “여행 제한 조치는 지난달 로마 주요 20개국(G20) 회의에서 이뤄진 개발도상국 관광업 진흥 등에 관한 합의에 어긋난다”라고 했어요. 그리고 이는 선진국에서 백신을 독점하고 있어 자국의 백신 접종이 제대로 못해서 일어난 일이라며 백신 접근 불평등에 의한 것이라고 했어요.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는 것이 바이러스가 해로운 돌연변이의 가능성을 막는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이는 더 많이 퍼질수록, 더 빨리 확산되고 한마디로 문어발식 확산인 거죠. 그리고 항체와 치료에 더 내성이 생기고 또는 더욱더 해로운 결과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거죠. 확산을 막아야 더 많은 변형이 일어날 수 있는 확률을 줄이는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아직 오미크론을 진단 검사하려면 데이터가 없어서 진단 여부를 확인하려면 5일 자 걸려야 한다는데 걱정인 것은 홍콩에서 호텔에 격리 중인 두 명 중 한 명이 오미크론 감염자인데 둘 사이 접촉이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복도에 잠시 나갔다 온 것만으로 감염되었다고 하니 공기를 타고도 감염될 수 있어 유의해야 할 것 같아요. 특히, 날씨가 차가워진 겨울철이면 사람들은 실내에 머물기 때문에 감염될 확률이 증가하죠. 환기 필수, 마스크 필수 감염 확산을 막는 것이 또 다른 변종을 막는 길이에요. 신종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 오미크론이 나온 이상 다들 대비 철저히 하셔서 우리 모두 이 위기를 극복하도록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