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계절 독감 전환 검토 정부의 발표로 시작 되는 위드 오미크론?

조용한 도랑가 2022. 2. 4.

계절 독감 전환 검토 정부의 위드 오미크론 시작인가? 참으로 기쁘지 않은 소식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은 2년여 만에 계절 독감 전환 가능성을 두고 검토에 들어 갔다고 합니다. 코로나 종식이 눈앞에 다가 온 것 같아 무척 설레입니다.

 

 

 

계절 독감 전환 검토 정부 발표

현재 오미크론 감염자가 3만명 가까이 발생하고 있어 거리두기는 2주 연장이 되었는데요. 오늘 오전 중앙재난대책본부에서 브리핑 한 내용에 이런 발언이 나왔습니다. "오미크론 유행 상황의 의료체계 여력, 최종 중증화률과 치명률 등을 평가하면서 계절 독감과 유사한 일상적 방역 및 의료체계로의 전환 가능성에 대해 본격 검토하겠다" 아직 검토 단계이지만 기쁜 소식이 아닐 수가 없죠. 3만명 가까운 사람들이 감염이 되어도 중증 환자 수는 늘지 않는 오미크론 감염으로 이런 희망이 생기는 것 같네요. 

 

중대본-정례브리핑-이기열-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제1통제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

 

코로나19 치료제 팍스로비드도 국내에 들어온 상태이고 앞으로도 계약한 물량은 앞으로 계속 들어 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코로나 검사 등을 동네 명원 중심의 검사 치료체계를 도입하여 동네 병원에서 진료를 확대 하고 있는 상황으로 제가 너무 앞서 나간건 아닌 것 같습니다. 진짜 길었던 2년의 세월 이제 종식 하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날이 멀지 않았음을 알려주는 청신호 아닐까요?

 

 

댓글